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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캠퍼스 2기]

 

- 합격 후기

- 서버 캠퍼스 소개

- 마무리 회고

 

현재 컴투스에서 진행하는 서버 캠퍼스 2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4월 8일부터 시작하였고, 오늘 23일날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버 캠퍼스는 무엇인지, 그리고 2기에서는 어떤 것들이 진행되었는지, 관련되어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서버 캠퍼스가 뭐야?

컴투스에서 진행하는 서버 캠퍼스는 게임 서버를 개발해보고 싶어하는 개발자를 모집하여 프로젝트를 통해서 게임 서버에 대해서 알려주고,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기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2기에서는?

서버 캠퍼스 2기에서는 개인 프로젝트로 온라인 오목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프로젝트는 웹 서버, 소켓 서버 모두 제작을 하였습니다. 언어는 C#으로 제작되었고,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서버 : ASP.NET Core

소켓 서버 : Super Socket Lite

 

제작한 서버의 종류는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웹 서버 : Hive, 게임 API, 매칭

소켓 서버 : 게임 Socket 서버

배포의 경우에는 자유롭게 진행하였기 때문에 GCP, 라즈베리 파이, AWS 등 다양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진행 방식은?

진행은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코드 리뷰나 필요한 경우 요청드리면 해주시는 방식이였습니다.

2기의 경우 한 주에 월요일, 목요일 두 번의 오프라인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장님 : 서버 캠퍼스를 담당하여 교육해주시는 분)

1. 실장님께서 전체적인 게임 서버 동작 방식에 대해서 설명

2. 설명을 토대로 서버 구현

3. 구현 중에서 생기는 궁금증이나 문제의 경우 질문을 통해 해결

4. 코드 리뷰를 통한 리팩터링

 

이 4가지 과정을 각 서버들을 만들 때마다 진행하였습니다.

 

이외에 대한 정보

강의나 오프라인의 모임의 경우 컴투스 회사 내의 스터디룸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컴투스 회사는 가산 디지털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밥 정말 맛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다 제공!

커피 쿠폰을 제공해주십니다. 커피도 무료!

 

오로지 서버 공부에만 전념해볼 수 있습니다.

 

※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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