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프로카데미 게임개발 입문 개론을 들어봤습니다. 후회없는 선택이였고, 정말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보고 들은 내용을 보시고 게임개발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1. 게임 프로그래머의 종류 흔히 우리가 말하는 게임 프로그래머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를 말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는 실제로 눈에 보이는 그래픽들이나 애니메이션, 행동, 퀘스트, UI등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 합니다. 보통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는 Unity나 Unreal이라는 게임엔진을 주로 사용하고, 펄어비스나 Colud Imperium Games와 같이 자회사의 게임엔진을 사용하는 회사 또한 존재합니다. ..
책 ) 뇌를 자극하는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코드는 두가지로 Server 코드와 Client 코드 두개로 나뉘어집니다. 책을 공부하면서 원래는 기본적인 Socket 통신은 알고 있었지만, 구조체를 통해서도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소켓 프로그래밍을 할때 어떤 방식으로 구조체 데이터를 넘기는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DoummyClient #pragma warning(disable:4996) #include #include #include #pragma comment(lib, "ws2_32.lib") #define PORT3600 #define IP"127.0.0.1" void HandleError(const char* cause) { int errCo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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