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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공부가 너무 손에 안잡혀서 미로 대결이라는 간단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게임은 옛날에 만들었던 미로 탈출 게임을 변경해서 만들 생각이고, 목표는 대기방 만들어서 1:1 대결을 할 수 있는 걸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P2P 형식으로 만들까, 아니면 서버 - 클라 형태로 만들까 했는데 서버 - 클라 형태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미로맵 생성이나 이런건 서버쪽에서 하고, 클라는 말 그대로 받아먹는 형태로 한번 제작을 하려고 합니다.
각 역활별 정리
서버
- 클라 대기열 방 생성해주기
- 연동할 수 있게 데이터 전송
- 게임 시작 시, 맵 생성 후 전달
- 키 입력받으면 이동 후 상대편에게 전달
- 게임 전체 적인 관리
클라이언트
- 방 생성 또는 방 입장
- 게임 진행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단순하게 배운것들로 한번 만들어보고 있는데 로직 짜는게 생각보다 어렵네요.. 지금 한 4~5일째 로비만 만들고있는거 같습니다 ㅎㅎ... 공부도 잠시 접어두고 하고 있는 프로젝트인데, 아마 이번달안에는 끝낼 수 있겠죠..?
아 참고로 패킷 직렬화나 boost 등 이런 실제 게임에서 쓰는 라이브러리나 기술은 아직 안배워서 그냥 깡으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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