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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프로젝트 완성을 했습니다만, 자잘자잘한 오류들이 눈에 좀 보이네요. 전체적인 틀은 아래와 같습니다.

 

Github : https://github.com/Hong-Study/Maze_Battle

 

Hong-Study/Maze_Bat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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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Menu -> 프로그램 첫 실행 후 보이는 화면, 미로 Level과 플레이어 Name을 설정할 수 있고, 방을 생성하거나 들어갈 수 있음. Level은 2~5까지 가능. 다른 레벨 입력시 불가. (다른거 입력 조절은 안넣었습니다..)


Create_Room -> 게임 방 생성, 플레이어는 호스트가 되어 클라이언트를 기다림. 만약 start 버튼 클릭시 클라이언트가 없을 경우에는 실행 X, 만약 존재 시 게임 시작. 

 

 

 

 

 

 


Inside_Room -> 로비 입장, 클라이언트로써 존재하며 호스트들이 만들어놓은 방을 볼 수 있습니다, Reset 누르면 방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을 하면 위에와 같이 뜹니다.


Board -> 게임 실행 시 화면,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이기는 방식입니다. 단순히 선착순으로 했고, 후에 턴제 방식으로 조금 고쳐볼 생각입니다. 아쉽게 곧 개강이라 시간이 없어서 못했네요.. 아직 고칠게 많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여기서 마치려고 합니다.

 

 

전체 코드는 깃헙에 올려놧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느낀 게 있다면, 게임 로비부터 상대방 정보까지, 생각보다 관리해야 될 게 많고 신경써야 될게 많았습니다. 특히 많은 오류들이나 데이터 전송 방식들을 신경써야 됬습니다. 단순히 공부로만 익혔던 네트워크 통신을 직접 해보면서, 실시간 게임 서버를 만드시는 분들을 존중하게 됐습니다. 대단하신 것 같더라구요.. 네트워크 공부 가즈아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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