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프로젝트 완성을 했습니다만, 자잘자잘한 오류들이 눈에 좀 보이네요. 전체적인 틀은 아래와 같습니다.
Github : https://github.com/Hong-Study/Maze_Battle
Menu -> 프로그램 첫 실행 후 보이는 화면, 미로 Level과 플레이어 Name을 설정할 수 있고, 방을 생성하거나 들어갈 수 있음. Level은 2~5까지 가능. 다른 레벨 입력시 불가. (다른거 입력 조절은 안넣었습니다..)
Create_Room -> 게임 방 생성, 플레이어는 호스트가 되어 클라이언트를 기다림. 만약 start 버튼 클릭시 클라이언트가 없을 경우에는 실행 X, 만약 존재 시 게임 시작.
Inside_Room -> 로비 입장, 클라이언트로써 존재하며 호스트들이 만들어놓은 방을 볼 수 있습니다, Reset 누르면 방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장을 하면 위에와 같이 뜹니다.
Board -> 게임 실행 시 화면,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이기는 방식입니다. 단순히 선착순으로 했고, 후에 턴제 방식으로 조금 고쳐볼 생각입니다. 아쉽게 곧 개강이라 시간이 없어서 못했네요.. 아직 고칠게 많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여기서 마치려고 합니다.
전체 코드는 깃헙에 올려놧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느낀 게 있다면, 게임 로비부터 상대방 정보까지, 생각보다 관리해야 될 게 많고 신경써야 될게 많았습니다. 특히 많은 오류들이나 데이터 전송 방식들을 신경써야 됬습니다. 단순히 공부로만 익혔던 네트워크 통신을 직접 해보면서, 실시간 게임 서버를 만드시는 분들을 존중하게 됐습니다. 대단하신 것 같더라구요.. 네트워크 공부 가즈아ㅏ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드 프로젝트 - 미로대결 ( 로비 생성 ) (0) | 2022.08.21 |
---|---|
사이드 프로젝트 - 이름하야 미로 대결 (0) | 2022.08.16 |
지뢰찾기 게임 개발 과정 2) (0) | 2022.06.01 |
지뢰찾기 게임 개발 과정 1) (0) | 2022.05.31 |
- Total
- Today
- Yesterday
- 워셜알고리즘
- 레지스터
- 지뢰찾기
- 보안
- 시스템보안
- 알고리즘
- 스레드풀
- Dreamhack
- c++
- STL
- 컨퍼런스
- Select모델
- 인제대학교
- 멀티쓰레드
- 개발
- 학교
- 드림핵
- 링크드 리스트
- BFS
- 자료구조
- 백준
- 더블버퍼링
- 야경
- 고양이
- queue
- 정보보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