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TCP/IP 윈도우 소켓 프로그래밍 5장 TCP 서버 - 클라이언트 모델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은 다양한 방식이 있다. 1. 고정 길이 데이터 전송 2. 가변 길이 데이터 전송 3. 고정 + 가변 길이 데이터 전송 4. 송신자 데이터 전송후 접속 종료, 수신자는 recv()함수의 리턴값이 0이 될때까지 읽는다. 클라이언트 측에서 먼저 길이를 send 후 데이터를 전송하고, 서버측은 길이를 recv로 받은 후 받은 길이 만큼 recv한다. //DummyClient #pragma warning(disable:4996) #pragma comment(lib, "ws2_32.lib")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MAXLINE 50 #define PORTNUM 5000 ..
책) TCP/IP 윈도우 소켓 프로그래밍 5장 TCP 서버 - 클라이언트 모델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은 다양한 방식이 있다. 1. 고정 길이 데이터 전송 2. 가변 길이 데이터 전송 3. 고정 + 가변 길이 데이터 전송 4. 송신자 데이터 전송후 접속 종료, 수신자는 recv()함수의 리턴값이 0이 될때까지 읽는다. While(1){ 소켓 수신 버퍼에서 1바이트 데이터를 읽는다. 읽은 데이터가 '\n'이 아니면 응용 프로그램 버퍼에 저장. 읽은 데이터가 '\n'이면 루프 빠져나옴. } 응용 프로그램 버퍼에 데이터를 사용한다. //DummyClient #pragma warning(disable:4996) #pragma comment(lib, "ws2_32.lib") #include #include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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